팟캐스트로 찾아가는 도서관,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 운영

2020-09-16 09:26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운영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이 9월 18일 첫 방송된다.

화성시립도서관 팟캐스트 ‘북새통’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현상황에서 더 효과적으로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방송 프로그램이다. 도서관에 대한 정서적 거리를 좁히고, 신선하고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재료 삼아 시민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북새통 시즌 1은 ‘라이트 북스 : 가볍지만 빛나는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한국 젊은 작가들의 문학을 매회 선정해 소설 속에서 만난 나의 모습과 우리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북새통의 메인 MC는 ‘이 책으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까?’를 펴낸 권인걸 작가로 화성시립도서관 사서, 화성시민으로 구성된 패널단과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

9월 18일이 첫 방송일이며 격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될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audioclip.naver.com)과 팟빵(www.podbbang.com)을 통해 구독, 청취할 수 있다.

추후 청취자들을 대상으로 사연 접수 및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플랫폼(www.ehs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2020년 기준 관내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다원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남양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