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 항소재판소, 외환 현물거래 카르텔과 관련한 두 가지 집단소송 제기 신청을 심리하기로

해당 심리는 2021년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런던의 경쟁 항소재판소에서 개시된다

2021-02-22 19:20 출처: Hausfeld & Co LLP
런던--(뉴스와이어)--2021년 7월 12일부터 16일까지 경쟁 항소재판소(CAT)는 집단소송 대리인으로 지명된 Phillip Evans 씨의 집단 소송 제기(외환거래 청구 UK) 신청을 승인할지 여부를 검토한다.

해당 소송대리인은 영국 경쟁 및 시장청의 전 조사 위원장(Inquiry Chair)을 역임한 바 있다. 해당 청구는 다음 은행 그룹에 속하는 법인들에 대해 제기됐다. Barclays, Citibank, The Royal Bank of Scotland/NatWest, JPMorgan, UBS 및 MUFG Bank.

각 은행은 외환 현물거래와 관련된 EU 경쟁법 위반을 인정했다. Evans 씨의 청구는 은행들의 해당 위반으로 손실을 입었다는 주장을 제기하는 집단들을 대표해 은행들의 보상을 구하고자 하는 것이다.

CAT는 해당 심리에 관한 법적 공지를 발표했으며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vans 씨는 선도적인 분쟁 전담 전문 로펌 Hausfeld & Co LLP에 해당 청구를 수행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 Hausfeld & Co LLP의 미국 계열사인 Hausfeld LLP는 미국에서 외환거래 불법행위로 손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23억달러 이상을 회수한 미국 외환거래 집단 소송의 공동 수석 변호인이다.

Evans 씨의 신청은 CAT가 적격 단체 및 개인을 대신한 해당 집단소송 진행 청구가 적격임을 승인하고 Evans 씨의 집단소송 대리인 자격을 승인하도록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CAT는 Evans 씨의 신청과 동시에 Michael O‘Higgins FX Class Representative Limited가 제출한 해당 외환 현물거래 카르텔 관련 집단소송 제기 허가신청을 심리한다. 결과적으로 CAT는 집단소송 대리인 지명자 가운데 누가 해당 집단소송 대리인으로 가장 적합한지 결정해야 할 수도 있다. 집단소송과 관련해 소위 ’소송 대리인 적격에 대한 분쟁'을 해결하도록 CAT에 요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일 것이다.

해당 두 신청에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집단소송 제기 당사자 포함)은 해당 신청 중 하나 혹은 둘 모두에 대해 또는 지명된 집단소송 대리인 중 하나 혹은 둘 모두에 대한 허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2021년 5월 4일 오후 4시까지 이의제기 사유를 서면으로 작성해 CAT에 제출해야 한다. 또한 이의가 있는 사람은 그 사유를 7월 심리에서 서면 및/또는 구두 제출해 허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2021년 5월 4일 오후 4시까지 해당 재판소에 사유를 소명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Phillip Evans 씨의 발언: “인증 및 소송 대리인 적격 문제가 가능한 한 빨리 해결돼야 집단소송 당사자들에게 유리합니다. 본인은 2021년 7월 인증 청문회를 열기로 한 재판소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Covid-19 유행병으로 인한 조치에 따라 해당 심리는 Salisbury Square House, 8 Salisbury Square, London EC4Y 8AP 소재 경쟁 항소재판소에서 열린다. 7월 심리의 참관 또는 방청 신청을 통해 두 CPO 신청에 대한 재판소 심리에 참여하기 위한 자세한 정보는 www.fxclaimuk.com 을 방문해 여기에서 CAT의 법적 공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