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평택시 복창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및 학생들과 함께 남산지구 일대에서 도시재생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5월 13일 평택시 복창 도시재생주민협의체 회원들과 아이들을 대상으로 천안시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 구역의 도시재생사업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도시재생 사업지의 사례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변화된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도시의 변화와 공동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가 되도록 기획됐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오형석 센터장은 “이번 현장 투어는 단순한 방문을 넘어 도시재생의 실제 효과를 주민과 다음 세대가 함께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간 교류를 통해 도시재생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천안시 도시재생 투어는 천안시의 변화된 도시재생 사업 구역을 탐방하며 변화된 지역의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도시재생의 가치를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투어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