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최다 82종의 유해물질 걸러내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

미국 NSF서 인증받은 정수 시스템과 자동위생관리기능 적용
미세플라스틱, 마이크로시스틴 등 82종 유해물질 제거… 국내 최다 수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적용, 3일마다 알아서 자동 살균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물 비워주는 ‘자동 잔수 비움’으로 더욱 안심
‘스마트싱스’와 ‘빅스비’ 음성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 두루 갖춰
40~90℃까지 5℃ 단위로 온도 설정, 10㎖ 단위로 정확한 출수량 제어
음성으로 냉수·정수 모드 설정, 필터 교체시기 확인까지 가능

2025-08-18 10:53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국내 업계 최다 82종의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18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 △직수관 99.9% 자동살균 기능 △자동 잔수 비움 기능 등을 갖춰 한층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별도 공사 없이 싱크대에 올려두고 쓰는 가로 17cm 슬림한 사이즈의 카운터탑 타입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고, 주방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 미국 NSF서 인증받은 정수 시스템과 자동위생관리기능 적용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머리카락 두께보다 1000배 작은 초정밀 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 4단계 필터 중 UF 필터에 한해 0.08 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불순물을 여과할 수 있음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 기관인 NSF 인터내셔널(이하 NSF)에서 공식 인증을 받은 ‘4단계 필터 시스템’은 미세플라스틱부터 납·수은·크롬 등 유해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 등 총 82종의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낸다. 이는 국내 출시된 카운터탑 정수기 중 최다 수준이다.

뿐만 아니라 제품에 물이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오는 순간까지의 정수기 시스템 전체가 NSF의 엄격한 내구성 평가를 통과해 안정적인 성능도 인정받았다.

이번 신제품은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 직수관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직수관을 3일에 한 번씩 자동 전기분해 살균하는 ‘직수관 자동 살균’ 기능을 갖춰 별도의 방문 케어 없이도 손쉽게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직수관 자동 살균’은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간균을 99.9% 제거한다.

신제품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4시간마다 직수관 속 남은 물을 알아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방지하는 ‘자동 잔수 비움’도 갖췄다.

외부로 노출되는 출수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했고 완전히 분리가 가능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다. 청결한 출수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2주마다 청소 알림도 제공한다.

◇ 스마트싱스와 빅스비 음성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 두루 갖춰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스마트싱스와 ‘빅스비’ 음성인식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해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우선 스마트싱스를 통해 실사용량을 기반으로 필터 교체 시점을 알려줘 필터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스마트싱스 앱을 사용하면 출수량과 온도를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출수량은 50~1000㎖ 내에서 10㎖ 단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온도는 5℃ 단위로 최고 90℃까지 설정할 수 있다.

※ 정수기에서 제공하는 기본 물의 온도는 40℃, 75℃, 85℃며 출수량은 120㎖, 260㎖, 500㎖, 1000㎖고 ‘연속 모드’를 지원함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도 냉수·정수 모드, 원하는 출수량 설정을 할 수 있다. ‘하이 빅스비, 정수로 520㎖ 설정해줘’라고 말하고 출수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명령한 온도와 양의 물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라면 38종의 레시피에 최적화된 물의 양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빅스비, 신라면 설정해줘’라고 명령한 뒤 출수 버튼을 누르면 신라면 레시피에 딱 맞는 양의 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이 빅스비, 정수기 필터 얼마나 사용했어?’, ‘하이 빅스비, 정수기 살균 시작해줘’와 같은 발화도 이해할 수 있어 음성으로 편리하게 필터 교체시기 확인이나 살균 관리도 가능하다.

이 밖에 ‘커피 브루잉 모드’도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전용 브루어 키트를 장착하면 물의 양과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맞춰줘 맛을 내기 까다로운 드립커피도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새틴 베이지·새틴 그레이지·솝스톤 차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45만원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문종승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NSF 인증을 받은 82종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소비자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다양한 생활가전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