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지겐노모리의 자연환경과 IT 기술이 결합된 독창적인 공간에서 참가자들은 각종 인기 애니·게임 세계관을 배경으로 자유롭게 촬영과 교류를 즐길 수 있다
아와지, 일본--(뉴스와이어)--일본 효고현 아와지섬의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니지겐노모리에서 오는 12월 20일(토) 세계 각국의 코스플레이어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코스프레 이벤트 ‘아와지섬 COSPLAY ~아와코스~ Powered by World Cosplay Summit’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일본을 대표하는 국제 코스프레 행사인 ‘세계 코스프레 서밋(World Cosplay Summit, WCS)’을 주최하는 주식회사 WCS가 주관하며, 니지겐노모리는 행사장 제공 및 운영 협력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 이벤트 취지
이번 ‘아와코스(AWACOS)’는 일본 및 해외 코스플레이어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 일본 콘텐츠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코스프레 축제다. 참가자들은 니지겐노모리의 독창적인 공간에서 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자유롭게 촬영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니지겐노모리 전 구역에서 코스프레 촬영이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인기 어트랙션 지역(△대형 잔디광장(Great Lawn) △짱구는못말려 어드벤처 파크 △NARUTO & BORUTO 시노비자토(忍里) △고질라 요격작전 △드래곤 퀘스트 아일랜드)에서도 코스프레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아와지섬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속 ‘명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특별한 환경은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로 손꼽힌다.
◇ 이벤트 개요
- 행사명: ‘아와지섬 COSPLAY ~아와코스~ Powered by World Cosplay Summit’
- 날짜: 2025년 12월 20일(토)
- 시간: 10:00-17:00(탈의실 이용 가능)
- 장소: 니지겐노모리(아와지섬 애니메이션 파크)
- 주소: 일본 효고현 아와지시 쿠스모토 2425-2
- 주최: 주식회사 WCS
- 협력: 니지겐노모리
- 티켓 정보: https://wcsinc.xsrv.jp/test_awacos
세계 코스프레 서밋 소개
세계 코스프레 서밋(World Cosplay Summit, WCS)은 2003년 일본 나고야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급 코스프레 국제대회로, 현재 40개국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매년 국가대표 코스플레이어들이 일본에 모여 하이 레벨의 공연과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국제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니지겐노모리 소개
니지겐노모리는 모니터 화면 혹은 종이의 세계에서만 즐겨왔던 애니메이션과 만화/게임, 소위 ‘이차원 콘텐츠’의 세계관을 확장한 테마파크다. 오감을 사용하고 몸을 움직이는 일본의 애니 테마파크로, ‘텔레비전과 만화책의 세계가 숲 전체에 스며드는 장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최신 기술을 사용해 마치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온 듯한 환상적인 어트랙션과 이차원 세계를 재현한 다양한 액티비티 등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쿨 재팬 콘텐츠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차원 체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