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셀스페이스, 다중 발사 계약 체결… 엑소런치 통한 신규 위성 발사

2025-12-23 10:30 출처: Axelspace Corporation

도쿄, 일본--(뉴스와이어)--‘우주를 보통의 장소로(Space within Your Reach)’를 목표로 하는 선도적인 마이크로위성 기업인 악셀스페이스(Axelspace Corporation)가 글로벌 발사 통합업체이자 발사 임무 관리, 위성 통합 및 위성 배치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엑소런치(Exolaunch)와 다중 발사 계약(multi-launch agreement, ML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중 발사 계약은 악셀스페이스의 성장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계약에 따라 발사될 예정인 한 위성은 악셀라이너(AxelLiner) 사업의 궤도 시범 서비스인 ‘악셀라이너 래보라토리(AxelLiner Laboratory)’에 사용될 예정이다. 엑소런치는 이미 다가오는 임무에서 8기의 악셀스페이스 위성 발사를 확보했다.

악셀스페이스는 우주 부품의 궤도 내 시연에 특화되어 있는 악셀라이너 사업에서 시작된 새로운 서비스인 악셀라이너 래보라토리(AL 랩)를 제공한다.

궤도 시연 임무에 대한 기회가 불규칙하고 선발부터 발사까지 수년이 걸리기도 하는 긴 과정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궤도 시연을 수행하는 것은 상당한 도전으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우주전략기금(Space Strategic Fund)을 포함한 정부 기관들이 추진하는 우주 정책은 일본 위성 공급망 구축을 핵심 우선순위로 삼고 있다. 그 결과, 일본에서 개발된 혁신적인 위성 부품을 대상으로 한 시기적절한 궤도 시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궤도 내 시연과 관련된 기존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악셀스페이스는 악셀라이너가 실현한 짧은 개발 시간과 대량 생산 능력을 활용하여 특별한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AL Lab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위성 발사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원하는 일정과 궤도를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는 발사 기회를 확보하지 못할 경우 서비스 실행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위험 요소로 인식하고 있다.

엑소런치의 글로벌 사업 개발 부사장 키어 포티어(Kier Fortier)는 “액셀스페이스는 일본 우주 산업의 선구자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그들의 지속적인 위성 발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엑소런치 저팬(Exolaunch Japan)을 포함한 우리의 전 세계적 활동과 소형 위성을 안전하게 궤도에 올려놓은 풍부한 비행 전통을 바탕으로 악셀스페이스에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발사 접근권과 딥 런치(deep launch) 미션 관리 전문성을 제공하여 악셀스페이스의 위성 별자리의 효율적이고 신속한 배치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전문: https://www.axelspace.com/news/multi_launch_agreement_with_exolaunch/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219038364/en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