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인디언 헬스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코로나19 피해 심각한 아메리카 원주민 지원

2020-09-10 16:00 출처: Mary Kay Inc.

댈러스--(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0일 -- 메리케이(Mary Kay Inc.)는 연초 코로나19 팬데믹 확산을 늦추고 일선 의료종사자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 세계에서 메리케이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에 약 1000만달러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기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전 세계가 여전히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가운데 메리케이는 기부 약정 규모를 1000만달러 이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원기관과 제휴를 확대해 코로나19로 더 많은 피해를 입은 계층을 지원해 왔다.

나바호 지역 원주민이 대표적이다. 나바호 지역은 미국에서 인구 1인당 코로나19 환자 비율이 가장 높은 곳에 속한다. 애리조나, 뉴멕시코, 유타를 가로지르는 2만5000평방마일 규모의 지역에 거주하는 원주민 수는 약 24만4000명에 이른다. 이곳 지역사회에서는 약 1만건의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발생해 다른 지역사회에 비해 높은 감염률을 기록하고 있다.

데이비드 홀(David Holl) 메리케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과감하고 포괄적인 노력이 중요하며 또 실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최취약계층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메리카 원주민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가정이 코로나19 피해를 입었다는 뉴스는 충격적”이라며 “여러 단체들이 인디언 헬스 서비스(Indian Health Service, 이하 IHS)를 계속 지원해 일선 의료 종사자들이 전염병 확산을 안전하게 근절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들을 돌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메리케이는 미국 보건복지부 내 운영부서인 IHS에 손 세정제 약 7만5000개를 기증했다. IHS는 연방 정부가 인정한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과 알래스카 원주민에 대한 직접 의료 및 공중보건 서비스 제공을 총괄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는 인디언 인구를 위한 연방 차원의 의료제공자 및 보건 활동가 역할을 하고 있으며 37개 주에서 연방 인정 부족에 소속된 아메리카 원주민과 알래스카 원주민 약 260만명에게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 전달 시스템을 제공한다. 메리케이가 기증한 손 세정제는 IHS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 미국 전역의 26개 병원, 59개 의료센터, 32개 의료 스테이션에 비축됐다.

이와 함께 메리케이는 갤럽 인디언 메디컬 센터(Gallup Indian Medical Center, 이하 GIMC)에도 손 세정제를 기부해 가정용 위생관리 키트를 제작하고 교육 자료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있는 GIMC의 노력을 뒷받침했다. GIMC 커뮤니티 대응팀은 드라이브스루 검사소와 같은 환자 접점에서 건강 증진 및 위생 관련 자료 배포를 표준화하고 있다. 건강 증진 지원은 의료 전문가와의 대면 대화 및 영어와 원주민어로 작성된 서면 정보를 통해 이뤄진다.

마이클 D 위아키(Michael D. Weahkee) IHS 국장 후제독은 “인디언 헬스 서비스는 각 부족 및 인디언 기구 파트너들과 더불어 비상 상황에서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손 세정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멈추는 데 중요한 자원”이라며 “메리케이의 손 세정제 기증과 다른 여러 기관에서 답지하고 있는 기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원주민 커뮤니티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팬데믹 기간에 아메리카 원주민과 알래스카 원주민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건강을 보듬는 사명을 완수할 역량을 높이는 데 이러한 지원이 큰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혹적인 제품을 제공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55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을 통해 회사는 암 연구와 가정폭력 희생자들을 위한 보호시설에 7800만달러를 기부했다.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arykay.com) 참조.

인디언 헬스 서비스(Indian Health Service) 개요
 
미국 보건복지부(U.S.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 산하 기관인 IHS는 연방정부가 인정한 37개주 574개 부족(574 federally recognized tribes)에 속한 아메리카 원주민과 알래스카 원주민 약 260만명에게 포괄적인 의료서비스 전달 체계를 제공한다.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 등 소셜미디어에서 IHS를 팔로우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90051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