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브리지,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역의 백신 배포 구축 지원 업체로 선정돼… 에버브리지 소프트웨어로 정부와 병원, 기업의 코로나19 백신의 신속 제공 및 소통 조율 지원

플로리다 사라소타 카운티서 에버브리지 CEM 소프트웨어 신속 구축으로 코로나19 백신 예약 개시 1시간만에 주민 5만명이 등록하도록 뒷받침한 데 이어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체 계약 체결… ‘미래를 향한 거대한 도약’으로 보도돼

2021-01-26 14:30 출처: Everbridge, Inc.

에버브리지가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역의 백신 배포 구축 지원 업체로 선정됐다

벌링턴,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중대사건관리(CEM)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나스닥: EVBG)가 위기 인사이트, 물류 확인 및 백신 예약 관리를 제공하는 자사 CEM 플랫폼의 확장 버전인 ‘코비드19 쉴드: 백신 디스트리뷰션(COVID-19 Shield™: Vaccine Distribution)’을 25일 발표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개발, 제조, 운송, 유통, 감독, 투여에 관여하는 모든 조직을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 솔루션은 정부에 도움이 필요한 취약 계층을 포함해 전 주민을 위한 백신 조율, 소통 및 유통을 촉진할 수 있는 단일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에버브리지는 자사 백신 유통 소프트웨어가 대거 채택됐으며 웨스트버지니아주 전체 주민(the entire state population of West Virginia)과 플로리다 사라소타 카운티(the County of Sarasota, Florida)를 필두로 광범위한 지방정부와 기관의 디지털 백신 유통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CEM 플랫폼이 구축됐다고 발표했다.

짐 저스티스(Jim Justice) 웨스트버지니아 주지사는 최근 거주자를 위한 기자회견(recent press conference)에서 “웨스트버지니아주는 에버브리지와 손을 잡았다”며 “에버브리지는 화재, 홍수, 허리케인 등이 발생했을 때 주정부가 이를 시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이제 연방정부로부터 백신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백신을 조율하는 작업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웨스트버지니아는 미국 주 중 처음으로 이 최신 백신 스케줄링 시스템을 사용하게 됐으며 1주일만에 이를 구축하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미국 내 의료 전문가들은 “하루 100만 도즈의 접종 속도라면 2022년 중으로 바이러스가 사라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신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 10명 중 6명이 백신을 언제 어디서 접종해야 하는지 모른다고 답했다. 여기에 이러한 유형의 백신을 단기간에 전국으로 이송하는 물류는 특히 콜드체인 모니터링의 중대성을 감안할 때 상당한 도전을 안긴다.

저스티스 주지사는 “이 시스템은 주민이 각자의 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주정부가 백신 접종이 가능한 시기와 장소를 알릴 수 있도록 돕는다”며 “등록을 마치면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되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 소식이 보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시스템은 이메일, 문자를 발송하거나 전화를 걸 수 있다”며 “(에버브리지는) 주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백신 접종 일정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부연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최근 발표한 가이드라인(guidelines)에서 “팬데믹 기간 중 승인된 백신을 효율적이고 신속하며 공평하게 배분하고 투여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버브리지가 새로 선보인 ‘코비드19 쉴드: 백신 디스트리뷰션’ 소프트웨어(COVID-19 Shield™: Vaccine Distribution software)는 연방정부, 주정부, 지방정부는 물론 기업과 의료 시스템이 구축이 간편한 소프트웨어 설치를 통해 다른 중대 사건 가운데 백신 공급망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바이러스 확산 위험을 분석하며, 운영 중단을 방지하고 직원과 주민에게 원활히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정부에 대해 에버브리지는 주, 시, 카운티 지도자가 전 주민과의 소통을 신속히 조율하고 접종 예약 가입을 자동화하며 등록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또한 백신 가용성을 파악하는 동시에 백신이 손상되지 않도록 적절한 시설에 운송하고 장시간의 대기와 콜센터의 부담을 피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스케줄링을 돕는다.

백신 관련 소통, 스케줄링, 유통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한 억눌린 수요가 폭발적임을 보여준 플로리다 사라소타 카운티(the County of Sarasota, Florida)는 에버브리지의 백신 유통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거주자 5만명이 개시 1시간만에 코로나 백신 접종을 위한 등록을 마치도록 했으며(50,000 residents to sign up for the COVID-19 vaccine) 이는 ‘미래를 향한 거대한 도약’(a giant leap forward)으로 보도됐다. 리치 콜린스(Rich Collins) 사라소타 카운티 비상 서비스 국장은 “에버브리지를 활용해 지역사회 내 백신 유통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시스템은 백신 유통 및 접종 과정을 추적하고 우선 순위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로써 취약계층과 최일선 종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메레디스(David Meredith) 에버브리지 최고경영자(CEO)는 “저스티스 주지사와 웨스트버지니아주 정부가 시민의 안전을 증진하고 효과적 백신 유통 과정을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우수 사례를 적용한 리더십에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그는 “공중 보건 위기를 신속하게 해소함으로써 정부는 모든 주와 시민, 기업을 살리기 위해 경제를 완전히 재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버브리지 중대 사건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확장해 백신 유통 지원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정부와 의료기관, 모든 유형의 기업이 물류를 자동화하고 필수 소통을 유지하는 동시에 중요한 백신 접종 기간 중 시민의 안전을 지킬 새로운 수단을 제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에버브리지의 ‘코비드 19 쉴드: 백신 디스트리뷰션’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은 백신 접종 직원 수를 조정하고 밀집도를 관리하며 예방 접종 상태에 따라 사무실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직원이 질병 징후를 보고할 경우 적시에 알림을 수신해 직원과 방문자를 신속히 보호할 수 있다.

뉴잉글랜드 전역에서 의료 기관과 기업 고객, 정부 기관에 환자 물류, 치료 조율, 임상 진단을 제공하고 있는 가넷 헬스케어(Garnet Healthcare)의 라이언 페리스(Ryan Ferris) 공동 설립자 겸 CEO는 “가넷 헬스케어는 버몬트, 뉴욕, 매사추세츠주에서 이동식 코로나19 검사와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에버브리지의 CEM 플랫폼은 중요한 병원 물류 서비스를 가로막거나 지연시킬 수 있는 위협 상황을 파악하도록 해준다”며 “또한 우리의 엔드투엔드 임상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환자 검사 과정과 후속 조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조정 업무를 지원해준다”고 설명했다.

에버브리지의 최신 ‘코비드19 쉴드: 백신 디스트리뷰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포괄적인 CEM 기능과 더불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강화된 코로나19 리스크 피드(COVID-19 Risk Feed)는 새로운 바이러스 균주 및 백신 관련 정보를 포함한 중요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 위기관리 모듈(Crisis Management Module)은 백신 운송, 취급 및/또는 투여를 추적하고 기록 및 감사할 수 있도록 한다.

· 백신 유통 물류 서비스는 상황 파악 기능을 제공해 백신 공급망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 맞춤형 직원 서베이는 직원의 접종 여부를 확인하도록 돕는다.

· 예약 관리 도구는 백신 접종 스케줄링, 추적 및 소통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스마트 오케스트레이션(Smart Orchestration) 내 ‘아웃오브 박스 워크플로(Out-of-Box Workflows)’는 백신 예약 추적관리를 비롯해 배포 관리를 효율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크 아프리글리아노(Mark Aprigliano) 잭슨 헬스 시스템(Jackson Health System) 공공안전 수석 국장은 “에버브리지는 공공과 민간 부문간 간극을 좁히도록 도움을 준다”며 “에버브리지의 CEM 플랫폼은 백신 배포를 방해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는 백신 공급망에 대한 위협 상황을 인식하도록 지원한다”며 “또한 공급망 내 모든 이해 당사자가 운영 과정을 동일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조부터 백신접종 시점에 이르기까지 가시성을 제공하고 업무를 조율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에버브리지가 스콧 고틀립(Scott Gottlieb) 박사와 함께 2021년 1월 27일(수) 오전 11시 30분(미국 동부표준시) ‘팬데믹 종식: 성공적 백신 유통(The End of the Pandemic: Successful Vaccine Distribution)’이라는 제목으로 개최할 토론에서 ‘백신 유통과 접종 관리에 대한 더 많은 모범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에버브리지(Everbridge) 개요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나스닥: EVBG)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조직의 중요 사건 대처를 자동화, 가속해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기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총기 난사 사건, 테러 공격이나 악천후 등 공공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상황은 물론 IT 두절, 사이버 공격, 제품 리콜이나 공급망 단절 등 비즈니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5300여 글로벌 고객사가 에버브리지의 중대 사건 관리 플랫폼(Critical Event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위협 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집계 및 평가하고 위험에 처한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을 찾아내며 100여 종의 통신 장비를 통해 메시지를 안전하게 전달해 사전에 정의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자동 실행한 후 대응 계획 이행 상황을 추적한다. 에버브리지는 미국 10대 도시 중 8곳, 미국 10대 투자은행 중 9곳, 북미 50개 주요 공항 중 47곳, 10대 글로벌 컨설팅 회사 중 9곳, 글로벌 10대 자동차 제조사 중 8곳, 미국 10대 헬스케어 제공사 중 9곳, 세계 10대 기술기업 중 7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버브리지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4개 도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verbridge.com) 참조.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긴급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성장 기회와 추세 예상, 비즈니스 전반, 시장 기회, 제품 판매에 대한 기대, 시장 주도권 유지 목표, 경쟁 시장 확대, 경영 실적에 미치는 영향 전망 등에 관한 진술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하며 현재 기대, 예상, 전망 및 관측과 함께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에 기초하고 있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해야 한다’, ‘믿다’, ‘겨냥하다’, ‘관측하다’, ‘목표하다’, ‘추산하다’, ‘잠재적인’, ‘~일 수 있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의도하다’ 및 이 같은 단어의 변용이나 해당 단어의 부정 표현 및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됐다. 미래예측 진술은 여러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으며,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의 상당 부분은 회사가 제어할 수 없는 요인 또는 상황을 수반한다. 실제 결과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암시된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제품과 서비스가 의도대로 작동해 고객 기대에 부응할 역량 △신규 고객 유치·유지 능력과 기존 고객 대상 판매 증진 능력 △자사의 ‘대량 알림’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증대할 역량 및/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 판매를 늘릴 역량 △목표 및 상황에 맞는 긴급 커뮤니케이션 또는 관련 규제 환경을 위한 시장 내 개발 △시장 기회 예측과 시장 성장 전망이 부정확한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 △회사의 수익은 그동안 일관되지 않았으며 미래에 목표 수익을 달성하거나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 △신규 고객의 길고 예측할 수 없는 판매 주기 △사업 특성으로 인한 본질적 부채 위험 △유능한 인재를 채용, 통합, 유지할 능력 △인수 시 사업과 자산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 △채널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와 성공적 관계를 유지할 능력 △성장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능력 △경쟁에 대처할 능력 △개인정보 및 개인 식별 정보 보안과 관련된 잠재적 책임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능력 △2019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해 2020년 2월 2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양식의 연차 보고서를 비롯해 SEC 제출 자료에 언급된 위험 요소에 상술된 그 밖의 위험 등이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은 보도자료 작성일 현재 회사의 견해를 나타낸다.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또는 개정할 의사가 없으며 그럴 의무도 없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이 보도자료 작성일 이후 회사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에버브리지의 모든 제품은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 에버브리지(Everbridge, Inc.)가 사용하는 상표다. 자료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 또는 회사명은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50052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