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iops, 6500만달러 규모 펀딩 라운드 마감하며 데이터 센터 효율성 크게 높일 제품 출시 카운트다운 돌입

Koch Disruptive Technologies가 주도하고 NVIDIA가 투자 확대한 이번 펀딩 라운드 통해 데이터 성능 향상과 독보적 수준 확장성 목표로 시장 뒤흔들 기술 개발 위한 투자 유치

2021-03-02 09:40 출처: Pliops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기술 혁신 기업 Pliops가 Koch Disruptive Technologies(KDT)의 주도적 참여 아래 실시된 6500만달러 규모 펀딩 라운드 마감을 발표했다.

예상보다 높은 수요를 기록한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State of Mind Ventures (SOMV), Viola Ventures, Intel Capital, SoftBank Ventures Asia, Expon Capital, Western Digital, Xilinx, Sweetwood Capital 등 기존 투자자들이 모두 참여했으며 NVIDIA는 투자금을 늘렸다. 이번에 유치한 자금을 통해 Pliops는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고객사를 위해 시장을 뒤흔들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유입된 투자금은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Pliops의 스토리지 프로세서가 목표로 하는 새로운 수준의 스케일, 속도, 비용 절감성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하드웨어 구동이 가능한 스토리지 엔진으로 PCIe 카드 폼팩터 혹은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도입된 스토리지 프로세서는 비용, 성능, 내구성이 크게 향상됐기 때문에 SSD 스토리지가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Pliops는 이 스토리지 프로세서를 통해 데이터 센터 내부의 데이터 집중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능력을 가속하고 있다.

일라이 그로너(Eli Groner) KDT 매니징 디렉터는 “Pliops는 대규모 확장 시장에서 겪고 있는 데이터 집중형 관련 중요 과제들을 해결하는 방식을 효과적으로 혁신했다”며 “Pliops의 기술은 기존 워크로드는 물론 미래에 발생할 워크로드에 적용될 응용 가능성이 폭넓다”고 말했다.

데이터 센터 내에서 데이터와 스토리지가 관리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자사는 2021년 말까지 자체 보유한 기술을 새로운 유스 케이스로 확장하고 제품 라인을 늘리는 한편 기업 규모도 두 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Pliops는 경영진 규모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했으며 스토리지 프로세서 출시 범위를 확장하고 기존 고객사에 제공되는 가치를 확대한다는 다음 단계 목표를 위해 리소스를 늘리고 있다.

Pliops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더 많은 고객이 다양한 형태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혹은 고객사 제품과 통합되거나 ASIC에 장착되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Pliops는 광범위한 데이터 집중형 워크로드 가속화를 추구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리더, 더 나아가 엔터프라이즈 시장 세그먼트에 참여하고 있다.

님로드 긴디(Nimrod Gindi) NVIDIA 투자 담당 부사장은 “Pliops의 기술은 데이터 센터 내 컴퓨팅과 스토리지 성능 향상 수요 증가를 주도하며 최근 급증세인 워크로드를 가속할 수 있다”면서 “NVIDIA 데이터 센터 GPU 및 DPU 제품 라인과 Pliops의 클라우드 및 머신러닝 솔루션 가속화용 스토리지 프로세서가 결합된다면 고객사를 대상으로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년간 효율적인 데이터 구조와 역동적인 용량 관리 방식 등 근본적인 이슈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됐다. 이런 가운데 Pliops는 새롭게 개발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접근법을 통해 데이터 저장 및 프로세싱 분야 리더들의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사업자 및 사용자 그리고 Percona, SAKURA internet, Intel과 같은 대표적인 스토리지 혁신 기업들은 Pliops가 이룩한 혁신이 가져올 효과에 대해 공개적으로 인정했으며 현재 고객사와 파트너사 관계로 협력 중이다.

어리 바이틀러(Uri Beitler) Pliops 창립자 겸 CEO는 “KDT가 대규모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엄청난 시장 잠재력을 갖춘 혁신 기술이며 이는 곧 Pliops가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하다”며 “데이터 스토리지, 그리고 관련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한 연산 능력에 대한 요구사항은 나날이 급증하고 있어 현상 유지만으로는 이를 감당하기 힘들다. 우리 회사의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의 확장성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아울러 NVIDIA와 같이 중요한 파트너사가 Pliops 투자를 확대한 것은 그만큼 우리 회사에 강력한 신뢰를 보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자체 기술이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투자자와 고객사와의 전략적 장기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Pliops 개요

2017년 창립한 Pliops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데이터 센터를 보다 따르고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가 중심이 되고 있는 시대의 근본적인 기본 토대인 Pliops 스토리지 플랫폼은 데이터 스토리지 그리고 이에 따른 연산 프로세싱 요구사항의 폭발적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Pliops는 자체 개발한 혁신적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 증폭을 제거하며 지속해서 높은 수준의 I/O 성능, 용량,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연산 작업 및 전력 소비량의 극히 일부만으로 최대 100배 더 빠른 데이터 액세스가 가능한 것이다. Pliops는 최근 CRN 선정 2020년도 반도체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곳 중 하나로 꼽혔으며 스토리지 프로세서는 현재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급되고 있다. 자사는 총 1억1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주요 투자사로는 State of Mind Ventures, Viola Ventures, Intel Capital, KDT, SoftBank Ventures Asia, NVIDIA, Expon Capital, Western Digital, Xilinx, Sweetwood Capital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Twitter, 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liop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