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더보른--(뉴스와이어)--dSPACE가 ‘CES 2024’에서 혁신적인 개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을 통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어떻게 더 빠르게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지 선보인다. 인디 자율주행 챌린지(IAC)의 독점 후원사인 dSPACE는 라스베이거스 모터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CES 2024 자율주행 챌린지 야간 레이스에서 dSPACE 솔루션이 까다로운 레이싱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연할 예정이다. 웨스트 홀에 위치한 dSPACE 부스(번호 4300)에서는 8가지 솔루션을 전시한다. 다음은 분야별 주요 전시 내용이다.
E-모빌리티: 배터리 관리 시스템, 파워 일렉트로닉스 및 지능형 충전 기술 테스트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사용 가능한 용량의 효율적인 사용과 최적의 온도를 보장하고 과충전 및 심방전을 방지해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의 안전한 작동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dSPACE는 최신 BMS 테스트가 가능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테스트용 모듈식 시스템 설계를 시연한다. 개발 및 검증 방면에서 이 시스템의 응용 분야는 전기차와 비행기용 배터리 시스템부터 현대 전력망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dSPACE의 Power HIL(hardware-in-the-loop) 시스템은 제어 장치 및 파워 일렉트로닉스를 포함한 인버터를 최대 전력으로 테스트해야 하는 경우 최고의 선택이다. 전력 레벨에서 HIL 시뮬레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 시스템은 기존 HIL 시스템의 유연성과 전체 성능을 결합하여 파워 일렉트로닉스를 매우 정밀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 테스트에는 내구성을 넘어서 전기 모터의 다양한 동적 동작점으로 제어 동작을 테스트하는 것도 포함된다.
스마트 충전 솔루션은 지능형 충전 기술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국제 표준을 고려하고 상호 운용성 분석 및 테스트를 보장하며, 포괄적인 범위의 테스트 옵션과 동적 모델을 통해 온보드 충전기, 충전소, 향후 트럭 및 항공 부문의 유도 충전 시스템, 로봇 충전, 메가와트 충전 개발자를 지원한다.
자율주행: 가상 세계에서의 고정밀 테스트
고도로 자동화된 자율주행 기능의 개발로 인해 기능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다. 가상 테스트는 초기 개발 단계에 통합되어 전 세계에 분산된 개발 팀에 의해 실행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dSPACE는 시뮬레이션 및 가상 검증을 위한 확장성이 뛰어난 웹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인 SIMPHERA와 센서 시뮬레이션인 AURELION과 같은 솔루션을 개발했다. dSPACE는 CES에서 측정 데이터에서 생성된 논리적 시나리오를 SIMPHERA의 시나리오 기반 테스트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시연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실제 녹화된 시나리오를 나중에 가상 검증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합성 센서 시뮬레이션과 동일한 시나리오의 실제 기록된 측정 데이터를 비교하여 AURELION이 어떻게 시뮬레이션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사실성을 달성하는지도 보여준다.
dSPACE는 AWS와의 공동 시연에서 ADAS/AD 알고리즘의 개발 및 검증을 위한 타겟 데이터 취득 캠페인을 가능하게 하는 지능형 차량 및 데이터 관리 환경을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요구 사항의 정의에서부터 데이터 센터에 기록된 차량 및 센서 데이터의 가용성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수집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해 데이터 기반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을 위한 최신 E/E 아키텍처의 고성능 컴퓨터(HPC)에서 소프트웨어 스택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통합 테스트에서 특히 어려운 문제이다. 이러한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검증하려면 실제 ARM 프로세서 기반의 HPC에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나머지 E/E 아키텍처의 구성 요소와 함께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SIL(software-in-the-loop) 환경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dSPACE는 AWS와 협력하여 dSPACE VEOS 및 AWS Graviton을 기반으로 하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IAC: 야간 레이스와 전시 부스에서의 dSPACE 기술
2024년 1월 11일 라스베이거스 모터 스피드웨이에서 처음으로 야간 레이스로 열리는 CES 2024 자율주행 챌린지에서는 9개 대학팀이 완전 자율주행 경주차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CES 방문객들은 라스베이거스 모터 스피드웨이에서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dSPACE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웨스트 전시장 5901번 부스에서 IAC 시리즈에 대한 기술을 선보이게 된다. 차량의 모든 센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복잡한 경로 계산을 수행하는 중앙 온보드 컴퓨터는 업계에서 이미 입증된 dSPACE의 AUTERA AutoBox이다. 2024년 레이스 시리즈 일정과 기타 혁신 사항은 IAC 미디어 데이의 일환으로 1월 8일(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dSPACE 소개
dSPACE는 네트워크 차량, 자율주행 및 전기차 개발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자동차 OEM 및 부품 업체로, dSPACE의 솔루션을 사용해 차량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테스트한다. dSPACE는 자동차 산업군 외에도 항공 우주, 산업 자동화 등 여러 분야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dSPACE의 포트폴리오는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부터 엔지니어링과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전 세계 8개국에 약 2500명의 직원을 보유한 dSPACE는 독일 파더보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에 3개의 프로젝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한국, 그리고 인도에 지사를 두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2741/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