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토) 봉명마을조합과 호두나무 봉사단이 봉명마을조합 텃밭에서 재배한 열무를 수확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육성된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봉명마을조합)이 지난 15일 직접 재배한 열무를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를 위해 봉명마을조합을 비롯해 호두나무 봉사단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열무를 수확하고 다듬었다. 기부한 열무로 김치를 담아 봉명동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배달하며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심영섭 봉명마을조합 이사장은 “봉명마을조합이 설립되고 첫 농산물 기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명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안오정 팀장은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봉명마을조합과 함께할 수 있는 단체들과 협력 구조를 만들어 지속적인 활동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