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불고기·와사비,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양념치킨맛, 하림e닭 탄단지 도시락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제품
익산--(뉴스와이어)--명절에 확 불어난 몸무게 때문에 당혹스러운 이들을 위해 하림이 맛있게 연휴 후유증을 날려줄 닭고기 제품을 추천했다. 지방 함량과 칼로리는 낮고 맛과 편리성은 뛰어난 제품들로 엄선했다.
먼저 ‘IFF 한입쏙 닭안심’은 100% 무항생제 닭고기의 안심 부위를 한입 크기로 손질한 뒤 양념한 제품이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도 높은 닭안심을 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IFF·Individual Fresh Frozen)해 신선한 육질을 그대로 살렸다. 달콤짭조름한 ‘불고기맛’과 알싸한 ‘와사비맛’, 후추로 향긋한 풍미를 더한 ‘블랙페퍼맛’까지 모두 3종이라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추가 양념 없이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에 익히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있는 닭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돼 있어 원하는 만큼만 먹고 재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제품들도 있다.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3종(△양념치킨맛 △매콤떡볶이맛 △갈비맛)은 국내산 통 닭가슴살에 맛있는 소스가 속까지 깊게 배어 있는 제품이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호불호 없는 맛으로 한 개(110g) 당 20g이 넘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고루 갖춘 ‘하림e닭 탄단지 도시락’도 있다.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간장 계란밥과 한입 스테이크 △귀리 잡곡밥과 닭갈비 △퀴노아 잡곡밥과 찜닭을 비롯한 9종으로 구성돼 있어 질리지 않고,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비교적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다. 냉동 보관된 제품을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에서 3분만 돌리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가볍게 해결할 수 있다.
하림은 명절을 보낸 뒤 몸이 무겁다고 느껴진다면 저지방 고단백의 대명사 닭고기 요리로 가볍게 식단 관리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라며, 닭안심·닭가슴살·탄단지 도시락 등 지방과 칼로리 부담이 적고 단백질은 챙길 수 있는 제품들로 엄선했으니 맛있게 드시며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